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사이트

토렌트(torrent) 순위 최신 업데이트

by 천상IT 2022. 1. 9.
반응형

 

 토렌트(torrent) 최신 사이트 리스트입니다. 

 

순위는 방문자수와 최신자료 업데이트, 카테고리 이용의 편리성, 속도나 이용의 편리성 등을 고려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바뀔수가 있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나갈 예정입니다. 

 

 

순위 토렌트사이트명 토렌트사이트 주소
1 토렌트큐큐 https://torrentqq125.com
2 토렌트다이아 https://www.torrentdia10.com
3 토렌트티티 https://torrenttt5.com
4 토렌트놀 https://noltrt.com
5 토렌트썸 https://torrentsome19.com
6 토렌트알지 https://torrentrj16.com
7 토렌트밤 https://torrentbam4.com
8 토렌트씨 https://torrentsee88.com
9 토렌트썰 https://torrentsir45.com
10 토렌트온리 https://www.torrentonly2.com

 

토렌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µTorrent 다운로드 https://www.utorrent.com/intl/ko/downloads/win/

 

 

Windows용 µTorrent (uTorrent)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최고의 Windows용 토렌트 다운로드 클라이언트를 받으세요. µTorrent Web은 브라우저 내에서 토렌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반면, µTorrent Classic은 일괄 다운로드를 위한 오리지널 토렌트 클라이언트

www.utorrent.com

 

 

 

사이트 접속이 안될 경우

 

 

1. GoodbyeDPI를 다운받아 실행하고  접속(추천)

 

GoodbyeDPI v0.1.8 차단사이트 우회 접속하는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사이트가 차단되어있거나 접속이 불가능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방송통신심의위원회(KCSC)에서 차단된 사이트로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접근이 어렵습니다. 이럴

pinkher.tistory.com

2. 우회 프록시 사이트를 통한 접속

 

접속제한 우회 프록시 사이트 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서핑중 접속제한시 이용할 수 있는 우회 프록시 사이트 베스트5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토렌트나 성인사이트를 접속할때 불법 유해 정보에 대한 차단 안내 페이지를

pinkher.tistory.com

 

 

 

토렌트 (Torrent) 란?

 

토렌트는 세계적으로 사용량이 가장 많은 P2P 전송 프로그램으로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P2P는 Peer To Peer, 개인 PC들이 네크워크로 연결되어 서로 자료를 공유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토른트 파일 확장자는 .torrent 이며 토렌트 파일을 통해 연결된 파일을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P2P 방식의 정보, 자료 공유이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이 좋을 경우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며 파일이 오래되었거나 소수 인원만 소장하고 있을 경우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거나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대용량 파일전송, 파일 묶음을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P2P 방식의 토렌트는 영화, 유틸리티, 게임 등 다운로드에 활용됩니다. 파일공유가 주 목적으로 사용되는 기술로 최초에 개발된 이유는 한 명이 다른 상대와 파일을 주고 받는 방식이 아닌 파일을 조각내어 특정 다수에게 동시다발적으로 나누어 다운로드 받기 위함이었습니다. 때문에 파일 용량 제한이 없다는것과 사용자가 많을 수록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진다는점을 유의하신다면 토렌트 이용에 도움이 됩니다.

 

FTP 만큼 바르지만 이어받기 기능때문에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 받다가 인터넷 연결이 끊어졌을 경우에도 토렌트 방식의 파일전송은 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상대방 아이피를 아는 경우라면 직접 입력 하여 Peer를 추가할 수 있고 보안강화를 위해서 보안 목적의 토렌트파일을 생성 후 시드는 전부 삭제하여 받는 측에서 보내는 측 아이피를 직접 입력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토렌트 (Torrent) 피어 (Peer) 란?

 

사용자가 사용할 토렌트 사이트에 토렌트의 자료조각 일부를 가지고 접속해있는 유저를 의미합니다. 본인 또는 상대방의 PC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Peer는 자신에는 없는 자료 조각을 다운로드하고 가지고 있는 자료 조각은 업로드하면서 파일을 완성하게 됩니다. DHT나 트레커 또는 관리되는 웹 서버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프로그램에서 피어 상태를 나타내는 알파벳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u (interested and choked) - 상대 피어가 업로드를 요청했으나 내 클라이언트는 송신을 원치 않음

U (interested and not choked) - 현재 업로드 중

d (interested and choked) -내 클라이언트가 다운로드를 요청했으나 상대 피어가 송신하려 하지 않음

D (interested and not choked) - 현재 다운로드 중

S (snubbed) - 연결이 제한됨

K (not interested and not choked) - 상대방이 내 클라이언트를 차단하지 않고 있으나 연결되지 않음

? (not interested and not choked) - 내 클라이언트가 상대 피어를 차단하지 않고 있으나 연결되지 않음

O (optimistic unchoke) - 업로드 속도가 빠른 피어

I - 상대 피어와 연결됨

L - 상대 피어가 로컬 네트워크 내에 있음

H - 상대 피어와 DHT를 통해 연결됨

X - 피어 교환을 통해 피어 목록에 포함된 피어

e - 접속 요청 트래픽(handshake)에 프로토콜 암호화 사용

E - 모든 트래픽에 프로토콜 암호화 사용

F - 잘못된 조각을 송신한 피어

 

 

토렌트 (Torrent) 시더 (Seeder) 란?

 

다운로드를 완료한 피어를 뜻하며 단일 파일로 구성된 토렌트의 경우 시더는 완전한 파일을 가진 피어가 될 수 있지만 여러파일로 구성된 토렌트의 경우 일부 파일만 다운로드 하도록 선택하고 이를 완료하면 시더가 됩니다. 때문에 시더가 반드시 완전한 파일을 소유한 피어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토렌트 (Torrent) 트래커 란?

 

트레커는 배포와 피어의 정보를 가지고 이들간의 통신을 중계하는 서버를 의미합니다. 트래커는 데이터 전송에 직접 관여하지는 않습니다. 연결역할을 하는 도구로 최신 토렌트 프로토콜에서는 트래커가 없어도 작동이 되지만 트래커가 존재하는 경우 전송 시작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트래커가 없을 경우 자체적으로 망내 피어를 찾거나 DHT를 이용하여 같은 자료를 가지고 있는 PC를 찾게됩니다.

 

배포는 현재 시더의 수를 의미하며 어떠한 자료가 토렌트에 처음으로 등장했다면 배포는 1이 됩니다. 피어는 현재 해당 토렌트의 자료 조각의 일부를 가지고 접속해 있는 사람으로 피어가 자신에게 없는 자료 조각을 다운로드하고 가진 조각을 업로드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 다운로드 하는 사람은 더 빠른 속도로 자료를 다운로드 업로드 하며 더 빨리 완성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토렌트를 사용하여 빠른 자료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가용성에 유의해야하는데 가용성이 1보다 낮은 수치일수록 배포자가 많다해도 결국에는 파일 다운로드가 느려지고 진행되지 않는 상황으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이유는 배포자 수가 많다 하더라도 완전한 파일이 아닌 일부 파일만 다운로드 받고 배포를 시작한 이들을 포함한 배포자 수치만 보게 된다면 가용성이 떨어져 불량 토렌트 숫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주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의 IP 주소가 그대로 보이는 특징이 있어서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는다. IP가 그대로 보이니 저작권 관리대행업체에서 감시하고 있다가 IP가 속해있는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경고성 & 사용자 정보 요청 메일을 보내기도 한다. 학교, 회사에서 토렌트를 사용할 경우에는 주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다운 받은 파일 리스트도 포함해 메일을 보내기 때문에 혹시나 야동이라도 받을 경우 망신 중에 이런 망신이 따로 없다. ipfilter를 이용해서 다소 보완할 수 있으나 완벽하지 않으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와 관련해서는 제작사에서 감시하고 있는 사례도 발견된 적 있다.

VPN 같은 수단을 이용해도 전부 로그가 기록되기 때문에 위험한 파일은 받지 않는 게 상책이다. VPN 서버를 리셋할 때 의도적으로 로그기록을 날려버리는 곳도 있고 외국 경찰에서 IP 로그기록 제출을 요구하면 무시하는 곳도 있다. 해당 국가 경찰을 통해서 요구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사안이 중대하지 않으면 해당 국가 경찰조차 매우 미온적으로 기록제출을 권하는 수준이다. 한국 경찰도 이걸 알고 있어서 소설 텍본 공유 같은 경미한 사안으로 외국 VPN 로그 기록을 봐야할 일이 생기면 외국 경찰에 협조공문도 안 보내고 '이거 못 잡아요' 라고 고소인을 단념시킨다. 한편 일본 쪽 VPN는 수사공조가 매우 잘 되는 편. 불법 다운로드의 대표적 지주 하지만 실사 아동 포르노 관련이라면 얘기가 달라지는데, 아동 포르노는 국제 공조수사가 잘 이루어져있고, VPN 회사들도 바로 로그를 내놓으니 아예 받지 말자.

P2P인 이상 당연히 저작권법에 저촉되는 자료들 역시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과거 수많은 당나귀들이 도살당했듯이, 이쪽은 트래커를 박살내는 것으로 응수하고 있다. 가장 유명한 공개형 트래커 'thepiratebay'는 심심하면 태클이 들어오고 한 차례 강제정모까지 했다는 기사도 나왔다.

토렌트를 사용하는 경우 저장매체의 쓰기를 계속 반복하므로 수명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태생이 이렇다보니 eMule과 마찬가지로 하드를 박살 내는 데 일조하는 물건이라고 알려졌다. 하지만 다른 여타 웹하드에서 약관의 표기대로 사용자의 개인 컴퓨터를 서버처럼 활용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토렌트가 하드에 끼치는 부담이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훨씬 큰 것만은 아니다. 이런 쪽에 민감하다면 애초에 P2P나 그리드 방식의 웹하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참고로 피시방에서 토렌트 10개만 받아보면 피시방 사장님이 노려본다 100MB 속도가 훌쩍 넘어 버리니... 사실 유토렌트 등의 토렌트 프로그램은 디스크 과부하가 높아지면 다운로드 속도를 제한하는 등의 브레이킹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그딴 거 없는 그리드 방식의 웹하드가 오히려 하드를 더 혹사시킨다. 게다가 저장매체라고 불리는 SSD와 HDD는 영구 제품이 아니라 소모품이다. 토렌트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언젠가는 고장이 나는 제품이기 때문에, 토렌트를 사용하는 것에 지나친 걱정은 필요없다.

과거의 토렌트는 파일을 조각조각내서 받는 형식이기 때문에 하드에 부담을 줬지만, 지금의 토렌트 프로그램은 하드 디스크 과부하 방지기능이 추가되어 하드가 뻗을 위험성이 훨씬 덜해졌다. 그러나 파일 서버 돌리듯 24시간 시딩을 많이 하는 경우 조심해야 한다. 너무 은혜롭게 시딩을 해주면 순차 접근이 아닌 토렌트의 특성상 하드디스크 엑세스가 고속으로 발생하며 계속되는 요청에 의해 CPU도 과부하 걸리기 일쑤이며 네트워크 트래픽도 급증해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이다.

반응형

댓글